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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etState 업데이트가 완료된 후 함수를 실행할 수 있습니까?

randomtip 2022. 10. 22. 09:5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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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etState 업데이트가 완료된 후 함수를 실행할 수 있습니까?

React JS는 처음입니다(예: 오늘부터 시작).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겠어요.setStateReact와 Easel JS를 조합하여 사용자 입력에 따라 그리드를 그립니다.여기 JS BIN이 있습니다.http://jsbin.com/zatula/edit?js,output

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  var stage;
   
    var Grid = React.createClass({
        getInitialState: function() {
            return {
                rows: 10,
                cols: 10
            }
        },
        componentDidMount: function () {
            this.drawGrid();
        },
        drawGrid: function() {
            stage = new createjs.Stage("canvas");
            var rectangles = [];
            var rectangle;
            //Rows
            for (var x = 0; x < this.state.rows; x++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// Columns
                for (var y = 0; y < this.state.cols; y++)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var color = "Green";
                    rectangle = new createjs.Shape();
                    rectangle.graphics.beginFill(color);
                    rectangle.graphics.drawRect(0, 0, 32, 44);
                    rectangle.x = x * 33;
                    rectangle.y = y * 45;

                    stage.addChild(rectangle);

                    var id = rectangle.x + "_" + rectangle.y;
                    rectangles[id] = rectangle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    stage.update();
        },
        updateNumRows: function(event) {
            this.setState({ rows: event.target.value });
            this.drawGrid();
        },
        updateNumCols: function(event) {
            this.setState({ cols: event.target.value });
            this.drawGrid();
        },
        render: function() {
            return (
                <div>
                    <div className="canvas-wrapper">
                        <canvas id="canvas" width="400" height="500"></canvas>
                        <p>Rows: { this.state.rows }</p>
                        <p>Columns: {this.state.cols }</p>
                    </div>
                    <div className="array-form">
                        <form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<label>Number of Rows</label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<select id="numRows" value={this.state.rows} onChange={ this.updateNumRows }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<option value="1">1</option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<option value="2">2</option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<option value ="5">5</option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<option value="10">10</option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<option value="12">12</option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<option value="15">15</option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<option value="20">20</option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</select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<label>Number of Columns</label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<select id="numCols" value={this.state.cols} onChange={ this.updateNumCols }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<option value="1">1</option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<option value="2">2</option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<option value="5">5</option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<option value="10">10</option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<option value="12">12</option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<option value="15">15</option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<option value="20">20</option>
                            </select>
                        </form>
                    </div>    
                </div>
            );
        }
    });
    ReactDOM.render(
        <Grid />,
        document.getElementById("container")
    );

JSbin에서 드롭다운 중 하나를 사용하여 행 또는 열의 수를 변경해도 처음에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.다음에 드롭다운 값을 변경하면 그리드가 이전 상태의 행 및 열 값으로 그려집니다.이 일이 일어나는 이유는 제 생각엔this.drawGrid()함수가 실행 중입니다.setState완료했습니다.다른 이유가 있는 걸까요?

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!

setState(updater[, callback])는 비동기 함수입니다.

https://facebook.github.io/react/docs/react-component.html#setstate

setState가 두 번째 파라미터를 사용하여 종료된 후 함수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.callback예를 들어 다음과 같습니다.

this.setState({
    someState: obj
}, () => {
    this.afterSetStateFinished();
});

리액트 기능 컴포넌트의 후크에서도 같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.

https://github.com/the-road-to-learn-react/use-state-with-callback#usage

useStateWithCallbackLazy를 확인합니다.

import { useStateWithCallbackLazy } from 'use-state-with-callback';

const [count, setCount] = useStateWithCallbackLazy(0);

setCount(count + 1, () => {
   afterSetCountFinished();
});

render매번 전화할 것이다setState컴포넌트가 변경되었을 경우 다시 컴포넌트를 재설치합니다.콜을 로 이동했을 경우drawGrid전화하는 것 보다update*방법은 문제없을 겁니다.

만약 그것이 당신에게 효과가 없다면, 또한 오버로드가 있다.setState콜백을 두 번째 파라미터로 받아들입니다.당신은 그것을 최후의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.

만들기setState을 반환하다Promise

패스하는 것 외에callback로.setState()메서드, 랩핑할 수 있습니다.async기능 및 사용then()method -- 경우에 따라서는 보다 깨끗한 코드가 생성될 수 있습니다.

(async () => new Promise(resolve => this.setState({dummy: true}), resolve)()
    .then(() => { console.log('state:', this.state) });

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.setState위 버전보다 나은 기능:

const promiseState = async state =>
    new Promise(resolve => this.setState(state, resolve));

promiseState({...})
    .then(() => promiseState({...})
    .then(() => {
        ...  // other code
        return promiseState({...});
    })
    .then(() => {...});

리액트 16.4에서는 정상적으로 동작하지만, 이전 버전의 리액트에서는 아직 테스트하지 않았습니다.

, 콜백 코드를 보관해 두는 것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.componentDidUpdate방법은 대부분의 경우 - 아마도 모든 경우에서 더 나은 방법입니다.

리액트 16.8 이후의 훅에서는, 이 조작을 간단하게 실시할 수 있습니다.useEffect

이것을 증명하기 위해 코드 샌드박스를 만들었습니다.

useEffect(() => {
  // code to be run when state variables in
  // dependency array changes
}, [stateVariables, thatShould, triggerChange])

기본적으로는useEffect상태 변경과 동기화하여 캔버스를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.

import React, { useState, useEffect, useRef } from "react";
import { Stage, Shape } from "@createjs/easeljs";
import "./styles.css";

export default function App() {
  const [rows, setRows] = useState(10);
  const [columns, setColumns] = useState(10);
  let stage = useRef()

  useEffect(() => {
    stage.current = new Stage("canvas");
    var rectangles = [];
    var rectangle;
    //Rows
    for (var x = 0; x < rows; x++) {
      // Columns
      for (var y = 0; y < columns; y++) {
        var color = "Green";
        rectangle = new Shape();
        rectangle.graphics.beginFill(color);
        rectangle.graphics.drawRect(0, 0, 32, 44);
        rectangle.x = y * 33;
        rectangle.y = x * 45;

        stage.current.addChild(rectangle);

        var id = rectangle.x + "_" + rectangle.y;
        rectangles[id] = rectangle;
      }
    }
    stage.current.update();
  }, [rows, columns]);

  return (
    <div>
      <div className="canvas-wrapper">
        <canvas id="canvas" width="400" height="300"></canvas>
        <p>Rows: {rows}</p>
        <p>Columns: {columns}</p>
      </div>
      <div className="array-form">
        <form>
          <label>Number of Rows</label>
          <select
            id="numRows"
            value={rows}
            onChange={(e) => setRows(e.target.value)}
          >
            {getOptions()}
          </select>
          <label>Number of Columns</label>
          <select
            id="numCols"
            value={columns}
            onChange={(e) => setColumns(e.target.value)}
          >
            {getOptions()}
          </select>
        </form>
      </div>
    </div>
  );
}

const getOptions = () => {
  const options = [1, 2, 5, 10, 12, 15, 20];
  return (
    <>
      {options.map((option) => (
        <option key={option} value={option}>
          {option}
        </option>
      ))}
    </>
  );
};

되었을 때(를 들어, 「소품」이라고 하는 것)setState는 몇 기능을 기능을 React라고 .componentWillUpdate 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」componentDidUpdate

고객님의 경우, 단순히 추가하기만 하면 됩니다.componentDidUpdate를 호출하는 this.drawGrid()

이것은 JS Bin의 작업 코드입니다.

바와 에서는, 「코드로」, 「코드는 '코드로'입니다.componentDidUpdate합니다.this.setState(...)

componentDidUpdate는 inside를 합니다.this.drawGrid()

컴포넌트 라이프 사이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React https://facebook.github.io/react/docs/component-specs.html#updating-componentwillupdate를 참조하십시오.

상태를 업데이트 할 때마다 실행하는 것이 아니라 상태를 업데이트한 후에 몇 가지 기능을 실행해야 했습니다.
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:

const [state, setState] = useState({
        matrix: Array(9).fill(null),
        xIsNext: true,
    });

...
...

setState({
    matrix: squares,
    xIsNext: !state.xIsNext,
})
sendUpdatedStateToServer(state);

서 ★★★★sendUpdatedStateToServer()는 상태를 갱신한 후 실행하는 데 필요한 기능입니다.useEffect()를 실행하고 않기 .sendUpdatedStateToServer()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★

나에게 효과가 있었던 것:

const [state, setState] = useState({
        matrix: Array(9).fill(null),
        xIsNext: true,
    });

...
...
const newObj = {
    matrix: squares,
    xIsNext: !state.xIsNext,
}
setState(newObj);
sendUpdatedStateToServer(newObj);

상태 갱신 후 기능에서 실행이 필요한 오브젝트를 새로 만들어 사용했을 뿐입니다.를 계속 하고 setState 함수는 setState를 계속 합니다.sendUpdatedStateToServer()업데이트 된 상태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여기 더 나은 구현이 있습니다.

import * as React from "react";

const randomString = () => Math.random().toString(36).substr(2, 9);

const useStateWithCallbackLazy = (initialValue) => {
  const callbackRef = React.useRef(null);
  const [state, setState] = React.useState({
    value: initialValue,
    revision: randomString(),
  });

  /**
   *  React.useEffect() hook is not called when setState() method is invoked with same value(as the current one)
   *  Hence as a workaround, another state variable is used to manually retrigger the callback
   *  Note: This is useful when your callback is resolving a promise or something and you have to call it after the state update(even if UI stays the same)
   */
  React.useEffect(() => {
    if (callbackRef.current) {
      callbackRef.current(state.value);

      callbackRef.current = null;
    }
  }, [state.revision, state.value]);

  const setValueWithCallback = React.useCallback((newValue, callback) => {
    callbackRef.current = callback;

    return setState({
      value: newValue,
      // Note: even if newValue is same as the previous value, this random string will re-trigger useEffect()
      // This is intentional
      revision: randomString(),
    });
  }, []);

  return [state.value, setValueWithCallback];
};

사용방법:

const [count, setCount] = useStateWithCallbackLazy(0);

setCount(count + 1, () => {
   afterSetCountFinished();
});

컴포넌트를 작성하는 새로운 권장 방법은 기능에 의한 것이므로 클래스 컴포넌트에서 이 질문에 접근하지만 이 답변은 React v16에서 도입된 기능 후크에서 문제를 해결합니다.

import { useState, useEffect } from "react";

const App = () => {
  const [count, setCount] = useState(0);
  useEffect(() => console.log(count), [count]);
  return (
    <div>
      <span>{count}</span>
      <button onClick={() => setCount(count + 1)}>Click Me</button>
    </div>
  );
};

에서 알 수 컴포넌트입니다.단, 이 컴포넌트에서는useEffect이 예의 훅에는 의존관계 배열(의존할 가능성이 있는 의존상태)로서두 번째 인수가 있습니다.은 훅이 동작하는 것은count되면 빈 배열이 전달됩니다.useEffect는 리슨할 종속 상태 변수가 없기 때문에 한 번만 실행됩니다.

간단하지만 효과적인 리액트 훅 가이드 - 10가지 리액트 훅 설명 | Fireship

2022 2022 2022 2022 2022
17에서는 하지 않는 것 .은 ES6입니다.ES6+는 ES6+로 동작합니다.

import React from 'react';
import useStateWithCallback from 'use-state-with-callback';

const App = () => {
  const [count, setCount] = useStateWithCallback(0, count => {
    if (count > 1) {
      console.log('Count is larger than 1');
      //or call other function

    } else {
      console.log('Count is less than or equal to 1');
      //or call other function
    }
  });

  const handleClick = () => {
    setCount(count + 1);
  };

  return (
    <div>
      <p>{count}</p>
      <button type="button" onClick={handleClick}>
        Increase
      </button>
    </div>
  );
};

export default App;

언급URL :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34687091/can-i-execute-a-function-after-setstate-is-finished-updating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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