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rograming

여러 개의 독립된 mariadb 사용: 여러 개의 컨테이너 또는 하나의 컨테이너?격리 대 효율성?

randomtip 2023. 2. 4. 08:33
반응형

여러 개의 독립된 mariadb 사용: 여러 개의 컨테이너 또는 하나의 컨테이너?격리 대 효율성?

건축에 관한 질문이 있습니다.

시스템에 여러 개의 서브시스템이 있다고 가정합니다.A,B기타 등등.이들 서브시스템은 각각 데이터를 유지해야 하며 모두MariaDB·서브시스템A필요할 수 있다database(와 같이)create database ...)가 호출했다.a_db및 서브시스템B라고 하는 데이터베이스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.b_db또, 데이터 공유도 행해지지 않습니다.A그리고.B

마이크로서비스와 도커가 도입되기 전의 일원화된 세계에서는, 1개의 중앙을 셋업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.MariaDB각 서브시스템에 해당 인스턴스를 사용하도록 요청하고 사용자 고유의 인스턴스를 사용하도록 합니다. database공유 인스턴스(즉,A사용하다a_db,B사용하다b_db, 등)

도커를 사용하면 여러 개의 mariadb 컨테이너를 가동시켜 각각의 볼륨을 저장용으로 매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(예:/data/mdb_a그리고./data/mdb_b(각각).

분명한 장점은 두 회사 사이의 완전한 격리일 것입니다.A그리고.B...라는 걱정은 없습니다.A잘못해서 망칠 수도 있다B의 데이터입니다.또한 두 하위 시스템은 독립적으로 자체 MariaDB 컨테이너를 종료/재시작하거나 MariaDB 바이너리를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습니다.

한편, 몇몇 동료들은 여러 MariaDB 컨테이너를 실행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며, 이러한 접근 방식은 자원의 낭비를 초래한다고 주장합니다.

그들의 좋은 경험적 측정과 기사는 두 접근법 사이의 트레이드오프를 논하고 있는가?

컨테이너화된 환경에서 영속적인 스토리지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, 여러 데이터베이스 복제본(이 경우 mariadb)을 실행할 때 트래픽이 많은 환경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사용하는 데이터베이스 수에 관계없이 공유 영구 데이터 스토리지(예: NFS)를 사용하여 여러 mariadb 복제본을 실행하면 일부 손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나 자신도 이런 일을 경험한 적은 없지만, 컨테이너에서 실행되는 데이터베이스를 더 연구한 후 실제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.인터넷에는 이에 대한 기사가 많이 올라오고 있다.

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VM 또는 베어메탈에서 데이터베이스를 실행하고 로컬 개발 전용 컨테이너에서만 데이터베이스를 실행합니다.

언급URL :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46694888/multiple-independent-mariadb-usages-multiple-containers-or-one-isolation-vs-ef

반응형